PC기사상단-광고11

수성구-(사)한국나무의사협회 대구경북지회, 건강한 도시숲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공원녹지‧가로수 등 생활권 수목의 전문적 진단 및 체계적 관리 협력

공원녹지‧가로수 등 생활권 수목의 전문적 진단 및 체계적 관리 협력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한국나무의사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양헌석)는 지난 14일 공원녹지 및 도시숲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기후 변화로 돌발 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도시숲의 공익적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공원녹지와 가로수 등 수성구 내 주요 녹지 공간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수목 관리 선진화를 위한 기술·행정 지원 및 공동연구 위험수목 및 병해충 진단 등 수목 관리 활동에 대한 지원·협력 수목 관리 전문 교육, 재능 기부 및 자원봉사 협력 등이 포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육안 관찰에 의존해 왔던 수목 관리를 국가 공인 전문가인 나무의사의 과학적 진단 체계로 전환함으로써, 불필요한 약제 오남용을 줄이고 수목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민 이용이 잦은 생활권 녹지의 안전성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구의 소중한 자산인 녹지 자원을 더욱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전문적 기반이 마련됐다앞으로도 나무의사협회와 협력해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며 쉴 수 있는 명품 녹색도시 수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헌석 한국나무의사협회 대구경북지회장도 협회가 보유한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성구의 수목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6.01.15 18:15 수정 2026.01.15 18: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신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