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과 기술 혁신의 선도주자인 (주)대양환경기술의 조용현 부회장이 2025년 11월 28일 한국중소벤처포럼에서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헌신과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아 주어진 영예다.
조용현 부회장은 국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한 첨단 석탄조연제 기술의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이 기술은 석탄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매연, 분진을 현저히 줄이는 동시에 완전연소를 이뤄내 발열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높였다. 이를 통해 대기오염 저감과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동시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환경산업 분야에 한 획을 그은 혁신으로 손꼽힌다.
또한, 조용현 부회장은 기능성 성형탄을 개발해 품질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국내외 친환경 에너지 시장 개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몽골, 중국, 필리핀 등 해외 시장에서도 친환경 성형탄 공급 사업을 추진하며 환경보호와 경제발전을 연결하는 모범 사례를 실현하고 있다.
(주)대양환경기술은 이밖에도 수처리 및 환경기초시설 전반에서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종합적 환경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산업 현장에서 환경오염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조용현 부회장의 수상은 회사의 기술력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번 수상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 기술과 실천을 통한 경영의 결실임을 보여준다. 조용현 부회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환경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처럼 (주)대양환경기술과 조용현 부회장의 성과는 기술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며, 우리 사회의 녹색 성장에 귀감이 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