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리포트] “보험, 가입보다 ‘제대로’ 아는 것이 우선”... HK금융파트너스 한건수 팀장의 ‘투명한 보험 가이드’ 눈길

“보험은 어려운 용어가 아닌 ‘약속’입니다”

가입 이후가 더 빛나는 ‘밀착 관리’

맞춤형 인생 보장 리모델링 서비스

 

HK금융파트너스 엘리트사업단 한건수팀장

 

- 복잡한 약관을 고객 눈높이에서 쉽게 풀이하는 ‘보험 해결사’ - 단순 판매 아닌 ‘사후 관리와 보상’ 중심의 책임 철학 강조

보험 상품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지만, 정작 가입자들은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얼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정보의 불균형 속에서 HK금융파트너스 엘리트사업단 한건수 팀장은 고객이 보험의 주인으로서 권리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투명한 보장 분석’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험은 어려운 용어가 아닌 ‘약속’입니다”

한건수 팀장의 상담 스타일은 명쾌하다. 깨알 같은 글씨로 채워진 약관 대신, 고객이 처한 생애 주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보장 내용을 설명한다. 한 팀장은 “고객들이 가장 답답해하는 부분은 ‘내가 낸 돈만큼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가’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점”이라며, “가입된 담보의 실효성을 꼼꼼히 짚어주어 보험에 대한 불신을 확신으로 바꾸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전했다.

 

가입 이후가 더 빛나는 ‘밀착 관리’

한 팀장이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는 이유는 단순히 계약 체결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보험금 청구 절차나 보상 과정에서 고객이 겪는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보험의 진정한 가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나타난다”며, “상담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은 줄여주되, 실제 사고 시 고객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설계’를 지향한다”고 덧붙였다.

 

맞춤형 인생 보장 리모델링 서비스

한건수 팀장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과 의료 기술의 발전에 맞춰 기존 보험의 사각지대를 메우는 ‘인생 보장 리모델링’ 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다.

 

진단 대상: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직장인, 보장 공백이 걱정되는 가장, 노후 의료비 대비가 필요한 어르신 등

상담 문의: HK금융파트너스 엘리트사업단 한건수 팀장 (010-6539-6666)

작성 2026.01.22 20:00 수정 2026.01.22 20: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빛일보 / 등록기자: 김현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