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기자] 덕곡초등학교(교장 장석록)는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를 통한 영어학습을 제공하는 리틀팍스의 ‘어린이 영어 교육을 위한 교육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여 전교생 22명과 교사 7명은 1년(18만원 상당)의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 받아 리틀팍스 1인 1 아이디를 가지고 온라인 기반의 학교-가정 연계 영어 학습을 실시한다.
리틀팍스(www.littlefox.co.kr)는 3600 여 편 애니메이션 영어동화와 320여 편 영어 동요를 서비스하고 있어 학생들이 단계별 풍부한 영어 동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모든 동화는 난이도에 따라 1단계에서 9단계로 나누어져 있어 학년별로 적기 교육이 가능하고 온라인을 통해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교와 가정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온라인 기반의 학교-가정 연계 영어학습을 통해 도·농간의 영어 수준 격차를 우려하는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시키고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 교육 환경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4학년 박○○ 학생은 “파닉스가 어려웠는데 리틀팍스로 영어 동화로 배우니까 파닉스가 재미있고 쉬워요. 집에서도 꾸준히 매일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라며 리틀팍스를 활용한 온라인 영어학습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처럼 앞으로 덕곡초 학생들이 영어를 통해 더 넓은 세상에 도전하고 만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