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밝은성모안과 금지은 대표원장은 최근 독일 시력교정 레이저 전문기업 슈빈츠(SCHWIND)사의 실시간 시축 추적 스마일수술 시스템 ‘스마트노바(SmartSight NOVA)를 정식으로 도입하여, 보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시력교정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새로 도입된 ‘스마트노바’시스템은 기존 ATOS장비를 기반으로 시축 자동 보정 시스템 (CenTrax®)및 실시간 추적기술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술 전 검사데이터를 토대로 환자 개개인의 시축을 정밀 분석하고, 레이저 조사 과정에서도 이를 추적, 보정함으로써 시축 이탈로 인한 미세 오차를 최소화했다.
기존 스마일 수술은 시축 보정이 반자동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 의료진 판단에 따라 중심을 설정해야 하는 구조였다. 이로 인해 미세한 오차가 발생될 수 있었으나, 시축 자동 보정 시스템 (CenTrax®)으로 일관되고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위수차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시력의 선명도와 회복 속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사이드 컷이 없는 렌티큘 디자인을 적용해 각막 절삭량을 최소화하였다. 이는 고도근시 및 초고도근시 환자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하도록 했다.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안구 회선을 정밀하게 분석해 자동으로 보정함으로써 난시 교정의 정확도를 높이고, 전반적인 수술 안정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레이저 조사 과정에서 안구의 미세한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보정하는 7차원 안구 추적 아이트래킹 시스템을 적용해 수술 중 중심 이탈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정밀 검안 장비인 SIRIUS와의 검사 데이터 연동 시스템을 통해 수술 전 분석부터 실제 레이저 조사까지의 일관성을 높여, 보다 정밀한 맞춤형 시력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지은 대표원장은 “최근 자동화 스마일수술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노바’와 ‘실크스마일’을 도입하여 시력교정시스템을 강화했다”며 “시력교정수술은 단순히 잘 보이게 하는 것을 넘어, 환자 개개인의 눈 상태에 맞춰 시력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