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시장은 단순한 가격 경쟁보다 브랜드가 가진 맥락과 이야기를 중시하는 소비 환경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특성을 정면으로 분석한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대만 수출 전문 유통사 (주)에이원글로벌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린스(Collins)’를 통해 현지 시장에서 점진적인 확장 흐름을 만들고 있다.
콜린스는 ‘EVERYDAY GOOD MOOD’를 슬로건으로 인센스를 중심으로 일상의 분위기와 감성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주)에이원글로벌은 콜린스의 대만 총판으로서, 대만 전역에 4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Eslite(誠品生活)에 입점시키며 유통 신뢰도를 확보했다. Eslite는 서적, 리빙, 디자인, 향 제품을 함께 큐레이션하는 문화 복합 공간으로, 브랜드 선별 기준이 엄격한 채널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더해 (주)에이원글로벌이 기획과 조율을 맡은 ‘콜린스 인센스 흑호장군 에디션’은 대만 중부 지역 전통 사원 우더궁(武德宮)과의 공식 협업으로 제작된 한정판 제품이다. 재물과 평안을 상징하는 흑호장군의 문화적 의미를 현대적인 향 제품으로 재해석해 국내와 대만에서 동시에 선보였다.
(주)에이원글로벌 관계자는 “현지 문화와 신앙에 대한 이해 없이는 지속적인 시장 안착이 어렵다”며 “앞으로도 대만 소비자 정서에 맞는 협업과 스토리 중심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에이원글로벌은 이러한 대만 수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2월 5일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대만 수출 전문 유통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