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강서바른재활의학과’가 KBS N 후원 '2025 KBS N 브랜드어워즈' 시상식 에서 ‘재활의학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강서바른재활의학과’는 관절과 척추 등 근골격계 통증과 재활/정형외과 질환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병원이다. ‘강서바른재활의학과’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은 바로 ‘3대를 이어온 통증 치료’를 바탕으로 한 진료철학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강서바른재활의학과의 3대를 이어온 진료철학은 ‘환자의 몸을 해치지 않는 치료’이다. 보통 근골격계 통증을 다루는 병의원들에서는 스테로이드 주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스테로이드제는 잘못 쓰면 독이 되는 위험한 약물이기도 하다. 조성준 대표원장의 부친인 조욱연 원장은, 사당동에서 병원을 운영하던 시절부터 한평생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는 주사치료에 전념해왔고, 이러한 원칙은 현재도 굳건한 철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조성준 대표원장은, “사당동에서 화곡동까지는 거리가 좀 있는 편인데도, 부친께 치료를 받으셨던 환자분들이 지금까지도 저희 화곡동 병원으로 찾아오세요. 단순히 통증을 없애는 데만 급급하지 않고, 부작용이 없는 근본적 치료를 하고자 하는 진심을 환자분들께서 알아주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