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 제조 전문기업 ㈜은성푸드가 숙성 제면 기술을 적용한 국수 및 쌀국수 신제품 6종을 출시하며 면류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튀기지 않은 제면 방식과 장시간 숙성 공정을 적용해 기름기를 줄이고 깔끔한 맛과 쫄깃한 면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일상식부터 간편식 수요까지 폭넓게 고려했다.
출시 제품은 ▲참편한 흑미 숙성소면(간장) ▲참편한 숙성소면(비빔) ▲참편한 김치국수 ▲참편한 소바 ▲더편한 쌀국수 매콤해물맛 ▲더편한 쌀국수 순한 사골맛 등 총 6종이다.
참편한 흑미 숙성소면(간장)과 참편한 숙성소면(비빔)은 장시간 숙성한 반죽을 손으로 늘려 만드는 수연소면 제면 기술을 적용했다. 조리 후에도 면발이 쉽게 불지 않아 안정적인 식감을 유지하며, 숙성 과정에서 면 조직이 부드럽게 형성돼 소화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흑미를 더한 간장맛과 비빔맛으로 구성됐으며, 일반 소면 대비 단백질 함량을 높여 영양적 차별화도 꾀했다.
참편한 김치국수와 소바는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국물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김치국수는 국물이 탁해지지 않아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유지하며, 소바는 담백하고 정갈한 풍미를 강조했다. 사각 형태의 면을 적용해 식감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더편한 쌀국수 2종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부추 쌀면을 적용했다. 쌀을 주원료로 하고 동결건조 부추 분말을 더해 숙성했으며, 매콤해물맛과 순한 사골맛으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은성푸드 관계자는 “숙성 제면과 수연 제면 기술을 바탕으로 면발의 식감과 조리 안정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중심으로 다양한 면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