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페이스튼국제학교 학생 프로젝트 ‘PawfectRxCycle’과 함께 실험 종료 비글의 치료 및 회복을 돕기 위한 ‘한개한개 챌린지’를 12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한개한개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에 챌린지 게시물 1건이 업로드될 때마다 실험 종료 비글 및 구조 유기견에게 심장사상충 예방약 ‘데피니트(Definite)’ 1개를 기부하는 참여형 SNS 기부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기업이 사회공헌 형태로 참여하는 미래세대와 산업계 협력 ESG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번 챌린지 기간 동안 최대 500개의 기부 매칭을 진행하며, 기부된 약품은 챌린지 종료 후 동물병원 수의사 처방 및 동행 절차를 거쳐 비글구조네트워크(NBR)에 전달될 예정이다.
녹십자수의약품 이범석 홍보팀장은 “학생이 직접 실험 종료 비글을 위해 캠페인을 기획한 점에서 큰 감동을 받았다”며 “녹십자수의약품은 One Health 가치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구조 동물의 건강 회복에 기여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기획자인 페이스튼국제학교 10학년 차율하 학생은 “한 번의 참여가 실험 종료 비글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챌린지에 동참해 실험 종료 동물의 새로운 견생을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용 백신 및 의약품을 연구·생산하며 ‘Better Life with Healthy Animals’ 미션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보호소 예방접종 지원 및 의약품 기부 등 ESG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한개한개 챌린지 참여 방법
- 참여 플랫폼: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릴스
- 게시물 내용: 아래 중 1개 이상 포함
- 응원 메시지 ("실험 종료 동물도 다시 삶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험 종료 비글의 두 번째 견생을 응원합니다")
- 반려동물 사진 또는 영상
- 제공되는 공식 챌린지 인증 템플릿
- 필수 해시태그 및 태그:
- #한개한개챌린지 #녹십자수의약품 #비글구조네트워크 #데피니트 #BetterLifeWithHealthyAnimals @greencross_vp
기타 자세한 참여 방법은 녹십자수의약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