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2025 원주공공기관 합동 중소기업기술마켓 홍보박람회’ 개최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및 지역 공공기관 협력 강화 위한 행사

보훈공단 등 5개 기관 공동 주관, 우수 중소기업 16곳 제품·솔루션 소개

윤종진 이사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 협력 프로그램 지속 확대할 것”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달 28일 원주시 소재 공공기관 주관으로 ‘2025년 원주공공기관 합동 중소기업기술마켓 홍보박람회’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기술마켓’에 등록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원주시 소재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각 공공기관이 추천한 기술마켓 인증 기업에 제품 홍보와 구매 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협력 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박람회는 보훈공단을 비롯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관광공사, 원주시청이 공동 주관했으며, 도로교통공단, 강원랜드, 원주미래산업진흥원 등 다수의 수요기관 구매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기술력이 우수한 16개 중소기업이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소개했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이번 행사와 같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협력 프로그램 확대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 등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우수제품을 적극 발굴하고 구매해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이다. 의료·요양·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전국에 걸쳐 전문 보훈의료기관과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전문성과 따뜻한 돌봄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복지·의료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아갈 것이다.

 

작성 2025.12.02 09:35 수정 2025.12.02 14: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