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사회적경제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회적경제 그림 공모전 시상식 및 주민 참여 프로그램 다채롭게 진행

[부여=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홍은아)은 백강문화관 및 원조먹자골목 일대에서 2025 부여군 사회적경제 한마당에서 사회적경제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이번 한마당은 부여군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민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나누고, 사회적경제 제품과 활동을 알리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1,000여 명의 주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사회적경제 활동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즐길 수 있었다.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그림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열려,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표현한 사회적 가치의 의미를 공유했다. 공모전에는 총 69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30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어 시상식을 빛냈다.

 

행사장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운영하는 플리마켓, 어린이 놀이터, 사회적경제 그림 공모전 수상작 전시, 포토존 등이 함께 마련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번 한마당은 부여군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협력해 함께 만들어 낸 행사로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실천한 자리였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축제이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의 가치가 지역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작성 2025.11.07 11:19 수정 2025.11.07 11: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