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문화재단, ‘YDP EDITION’으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 일상 속 예술의 확장 선보인다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일상에 예술을 더하는 리빙아트 캠페인 ‘YDP EDITION’의 2025년 연간 일정의 하이라이트로 오는 11월 12일(수)부터 16일(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제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한다.


‘YDP EDITION’은 ‘리빙(Living)’과 ‘아트(Art)’의 결합을 통해 일상 공간에서 예술적 접점을 만들어가는 리빙아트 프로젝트로, 2022년부터 영등포문화재단이 추진해 온 문화도시 영등포 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은 ‘2025 YDP EDITION’은 ‘도시’를 키워드로 익숙한 도시의 풍경과 사물을 예술적 시선으로 재해석한 리빙아트 시리즈를 선보이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들을 제시한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와 브랜드, 시민이 한데 모여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하는 대표적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YDP EDITION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4팀의 디자인 상품과 브랜드 협업 상품을 비롯해 지역 기반 리빙아트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경쟁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행사는 11월 12일(수)부터 16일(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날은 오후 5시에 종료된다. ‘도시’를 주제로 꾸며진 부스는 도시의 이미지와 감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예술적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9월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전시 ‘도시에 머무는 곳, Hidden Guest’와 10월 무인양품 강남점에서 진행된 ‘Life and Art: 어느 도시에 살고 있는’ 전시는 약 2만7000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도시의 감각을 담은 리빙아트 상품을 선보이며 예술이 소비로 확장되는 가능성도 확인했다.


영등포문화재단은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시선과 감각을 담은 리빙아트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이 사는 도시를 문화적으로 바라보고 채워가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작성 2025.11.07 10:38 수정 2025.11.07 10:3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