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11월 3일과 5일, 부천 청년 구직자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 부천청년리더샵과 함께하는 면접경진대회’ 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년들의 면접 불안을 해소하고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면접특강과 모의면접을 병행하며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총 20명의 참가자가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점검하고 전문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1일 차에는 면접 유형별 전략, 빈출 질문 분석, 면접 시 유의사항 등을 다루는 특강과 전문가 지도의 모의면접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면접 기본기를 다졌다. 이후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으며, 2일 차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청년들이 최종 수상을 놓고 면접 실력을 겨뤘다.
최종 결과, 김다혜(18세) 와 신동찬(27세) 이 우수한 면접 역량을 발휘하며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 김다혜 준비생은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며 “전문가의 조언이 실제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면접경진대회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면접 경험과 자신감을 제공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