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르고 김선아 대표가 ‘2025 여성 창업 오디션 with 창업 토크쇼’에서 선배 창업자로 참여해 창업 경험과 기업 철학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 여성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여성 창업가들의 교류와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최한 ‘2025 여성 창업 오디션 with 창업 토크쇼’가 개최됐다. “꿈을 나누고 도전을 잇는, 내일을 바꾸는 창업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여성(예비)창업가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선아 바르고 대표는 창업 과정에서 겪은 도전과 극복 경험을 공유하며 후배 여성 창업자들에게 지역 기반 창업의 가능성과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진 토크쇼에서는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실적인 창업 과제와 여성 창업가로서의 경험을 논의했다.
김 대표는 “여성 창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일”이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가 이끄는 주식회사 바르고는 숯 제조 및 유통을 기반으로 캠핑용품 브랜드 ‘쿡캠(CookCam)’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올인원숯키트를 통해 단순한 장비 판매를 넘어 K-BBQ 캠핑 문화를 제안하고 있으며, 캠핑 레시피를 담은 OTT 웹드라마 ‘불꽃 속의 여유’를 제작해 오는 10월 시사회를 앞두고 있다.
또한 바르고는 프리미엄 농업용 숯가루 제품 ‘자라고’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며 지속 가능한 생활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김 대표는 “바르고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잇는 가교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업과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