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구탕’, ‘2025 국민맛집’ , 별 3개 최고 등급 맛집 선정




‘황대구탕’이 2025 국민맛집 에서 별 3개 최고 등급 맛집으로 선정됐다.


강원도 속초시 관광로 374에 위치한 ‘황대구탕 본점’ 은 요리에 사용하는 재료의 수준 및 신선도, 풍미 완성도, 음식의 개성과 창의성, 가격에 대한 합당한 가치 등을 고려해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그 명성을 더욱 높였다.


‘황대구탕 본점’은 2002년 창업 이후 20여 년간 변함없이 신선한 생대구와 곰치를 활용한 전통 탕 요리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식점이다. 강원도 산 해산물 중심의 조리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며 강원도가 선정한 속초 내 단 3곳뿐인 으뜸 음식점으로 이름을 올리며, 지역 대표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는 2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매일 새벽 직접 경매장에서 입찰한 생물 생대구를 손질해 요리에 사용한다는 점이다. 대표 메뉴인 생대구탕은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 맛으로 현지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물곰탕은 곰치 특유의 깊은 풍미를 살려 겨울철 별미로 자리잡았다.


곁들임 메뉴도 강원도 토속의 맛을 담았다. 가자미회무침,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등은 메인 요리에 풍성함을 더하며,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매장은 1층은 대구탕 전문 식당, 2층은 카페로 운영되며, 전통적인 한식당과 달리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춰 젊은 층과 가족 단위 손님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전용 주차장, 유아 의자, 포장 서비스, 무선 인터넷 등 편의시설을 갖춰 관광객들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황대구탕’ 노진연, 노정미 대표는 “2002년 개업 이후 지금까지 변함없이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사랑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늘 신선한 재료와 정직한 손맛으로 한 그릇의 따뜻함을 전하는 황대구탕이 되겠다”고 전했다.


‘황대구탕 본점’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직한 음식문화’를 실천하며, 앞으로도 신선한 재료와 정성을 담은 조리법으로 속초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한 끼의 가치를 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민맛집은 전국 각지의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별점을 통해 최상의 업체들을 선정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수준높고 독자적인 음식 문화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외식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작성 2025.08.28 15:59 수정 2025.08.28 16:15

RSS피드 기사제공처 : 브랜드경제신문 / 등록기자: 나승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