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군민 맞춤형 개인 운동 교실 운영, ‘내 근육량 알고, 맞춤 운동 지도받기’

체성분‧근력 측정부터 운동 처방, 만성질환 검사까지 종합 건강관리 지원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보건의료원 체력 단련실의 모습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과 체력 증진을 위해 청양군보건의료원에서 개인운동 교실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운동처방사의 전문 지도를 통해 체성분 및 부위별 근력 측정을 진행하고 개인별 맞춤형 운동법을 제공한다. 또한 혈압혈당 검사와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만성질환 여부를 확인하고, 영양 상담까지 함께 지원해 종합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의료원 운동처방사는 본인의 체력을 정확히 알지 못한 채 잘못된 운동을 지속하면 근육 손상이나 자세 변형 등 다양한 근골격계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정확한 측정과 올바른 운동 방법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상경 의료원장은 노후에는 연금보다 근육량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근육량을 유지하면 스스로 식사·청소·목욕 등 일상생활 능력이 향상돼 삶의 질이 크게 높아진다. 보건의료원 체력단련실은 상시 개방돼 있으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청양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940-4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 2025.08.19 11:46 수정 2025.08.19 11: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