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실무분과 연석회의 개최

실무분과위원 위촉식 및 소진 예방 특강 진행

[공주=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14일 행복누림 대강당에서 제11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와 7개 실무분과 위원 등 10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협의체·실무분과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복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2025년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준비와 분과별 연차별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위촉직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으로 시작해, 유앤미관계연구소 허유미 대표가 쉼표, 하나의 힘을 주제로 소진 예방 힐링 특강을 진행했다. 허 대표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실무위원들의 정신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025년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실무분과별로 연차별 시행 계획과 당면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이어갔다. 위원들은 각 분과에서 발생하는 현안을 공유하며 실효성 높은 대책 마련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원철 시장은 지역사회복지의 든든한 축을 담당하는 실무협의체와 실무분과 위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위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8.18 16:43 수정 2025.08.18 16:5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