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천년문화체험관, 여름 특별 프로그램 운영

시원한 한 입, 달콤한 한 잔! 여름의 맛 체험

인절미 팥빙수, 청귤청 만들기로 시원한 여름 보내기

[홍성=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홍성군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3()부터 24()까지 양일간 여름 특별 프로그램 시원한 한 입, 달콤한 한 잔! 여름의 맛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 떡 인절미를 재해석한 팥빙수 만들기와 청귤을 활용한 수제 과일청 체험으로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우리 고유의 맛을 직접 느끼고 여름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홍성군청 홈페이지통합예약교육강좌홍주천년문화체험관 체험신청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체험비는 무료이나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윤상구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의 맛과 멋을 누구나 쉽게 즐기면서, 무더위 속에서도 건강하고 활기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를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운영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홍주천년문화체험관(041-630-9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 2025.08.13 10:32 수정 2025.08.13 10:3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