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면, 백야김좌진장군 청산리전투 전승 축제 개최

오는 10월 25일, 갈산면 김좌진생가지 일원에서 개최

지역 공동체 참여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다

[홍성=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홍성군 갈산면에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산리 전투 전승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발 벗고 나섰다.

 

지난 7, 24개 단체 32여 명으로 구성된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산리 전투 전승 축제 추진위원회는 갈산면 회의실에서 축제 준비를 위한 사전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행사장 구성, 프로그램 운영, 주민 참여방안 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면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특히, 축제의 취지를 살릴 수 있는 역사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개발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올해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산리 전투 전승 축제는 1025일에 김좌진장군 생가지 일원(갈산면 행산리 335-1)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기한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산리 전투 전승 축제 추진위원장은 청산리 전투의 역사적 의미를 새기고, 지역 공동체가 화합할 수 있는 이번 축제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완섭 갈산면장은 많은 군민과 학생들이 어우러져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8.08 12:41 수정 2025.08.08 12: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