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K-브랜드 문화축제’의 K-브랜드 어워즈에서 크리에이터 아이바(활동명 IVA Destiny)가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대상을 수상했다.

(재)월드프레스센터 주최, K브랜드방송진흥원과 K-브랜드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와 인물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아이바는 유쾌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와 활발히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가치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가형 크리에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등 7개 채널을 운영하며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뿐 아니라 환경, 봉사, 문화 다양성, 전통문화 계승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연령, 성별, 국적을 초월하는 공감형 스토리텔링으로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따뜻함을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다.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회사 I.N 프로모션의 CEO이기도 한 아이바는 세계 환경 기구 UNAccc 홍보대사 및 세계환경평화경제연합(WPPEI) 이사로 활동하며 국내외에서 지속가능성과 문화, 환경, 브랜드 가치를 연결하는 인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수상 소감에서 아이바는 “이 상은 저 혼자만의 결과가 아니라, 저를 지지해준 많은 분들과 함께 이룬 성취”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이자 국제 홍보대사로서 한국의 가치와 K-브랜드의 철학, 지속가능한 세상을 향한 비전을 세계와 나누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 전통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 메시지와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K-브랜드문화축제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아이바를 “단순히 유명한 인플루언서가 아니라 한국 브랜드의 정신과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진정한 문화 외교관”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아이바의 인스타그램 ID는 iva_destiny 이다.
이번 K-브랜드 문화축제는 인천문화예술협회, 황실문화선양협회 등 다수의 공식 파트너들의 협력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