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화가 이영철‘미술로 보는 세상’미술 작품과 세상을 재해석하다

- 2025 예천예술인역량강화교육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실시

()한국예총예천지회(지회장 진기석)가 주최·주관하고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후원하는 2025 예천예술인역량강화교육이 6일 호명읍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실시됐다.

 

이날 강의는 이영철 화가의 미술로 보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예술로 우리 일상 속 삶의 가치와 동심, 행복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고 공간, 디자인, 역사, 심리 등 다양한 관점으로 미술 작품과 세상을 재해석하여 참석한 예술인들로부터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영철 화가는 경북 김천 출신으로 국립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계명대학대학원 회화과(서양화 전공)를 졸업하였으며, 신라미술대전 대상, 경상북도미술대전 최우수상, 대구미술발전인상 등 다수의 수상 이력을 가진 국내대표 서양화가이다.

 

진기석 지회장은 지역 예술인들이 다양한 장르와 시각을 접해 창작 활동에 새로운 영감을 얻는 것이 이번 교육의 가장 큰 목표라며, “앞으로도 예천 예술계가 성장하고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강의에서 배운 미술작품과 세상의 재해석을 통해 우리가 놓치기 쉬운 사랑, , , 행복, 배려, 나눔 같은 소중한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작성 2025.08.07 07:29 수정 2025.08.07 12: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