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의당면평생학습센터 어르신들의 ‘천아트’ 작품전 열려

천에 수놓은 인생이야기, 다양한 연령대 학습자들의 감성 담아

[공주=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공주시 의당면평생학습센터 고마학습나루(청룡1리 마을회관) 학습자들이 참여한 천아트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84일부터 29일까지 공주시의회 시민예술공간에서 열린다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지난 2월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5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르신 9명이 참여했다. 이 중 최고령 학습자인 의당면 청룡1리 왕분이 어르신(79)은 전시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르다.

 

천아트는 사용하지 않는 우산, 가방, 천 등을 재활용해 그림을 그리는 예술 활동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새활용(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참여 어르신들의 삶과 자연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아낸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넘어, 예술을 통한 치유와 성장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로, 일상 속 익숙한 천 조각이 예술로 탈바꿈하고, 그 속에 깃든 어르신들의 정성과 세월은 관람객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박찬옥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고,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펼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8.06 14:16 수정 2025.08.06 14: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