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보철 외주 제작의 혁신, 덴딜 플랫폼 연동한 메탈플라워 기공소

3D 금속 프린팅 기반 커스텀 어버트먼트, 생산성과 정밀도 동시 확보


치과 보철 제작 분야에서 디지털 기반 외주 솔루션이 주목받는 가운데, 메탈플라워 기공소가 덴딜(dendeal)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탈플라워 기공소는 티타늄 소재를 활용한 ‘Link Custom Abutment’를 고정밀 외주 방식으로 제작하며, 제조 효율성과 품질을 동시에 개선했다.


이 제품은 Titanium Link 설계를 바탕으로 티타늄 분말을 활용한 3D 금속 프린팅 공정과 원스텝 가공 기술을 접목해 완성된다. 기존보다 간결한 공정으로 일체형 구조를 구현하며, 치수 정밀도와 내구성이 강화된 보철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덴딜의 디지털 접수 시스템을 통한 협업으로 메탈플라워 기공소는 복잡한 수작업 절차 없이 외주 주문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고, 치과는 빠른 납기와 안정된 품질의 보철물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기공소와 치과 모두에게 실질적인 편의와 가치를 제공하는 구조로, 산업 전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사례로 평가된다.


덴딜 측은 “메탈플라워 기공소와의 협업은 디지털 제조와 스마트 유통이 결합된 상생 모델”이라며, “기공소 간 협업 체계를 전국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탈플라워 기공소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고난이도 보철물 제작 기술을 강화하고, 디지털 기공 환경에 적합한 외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08.06 13:22 수정 2025.08.06 13: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