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오는 28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제공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T/F팀 콜센터 및 읍면 담당자 안내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오는 28일부터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1일부터 소비쿠폰 지급을 시작했으며, 23일 기준 이미 전체 군민의 약 31%에 해당하는 9,259명이 쿠폰을 지급받았다. 그러나 고령자, 장애인, 1인 가구 등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의 경우 혜택을 놓칠 우려가 있어, 군은 적극적인 행정으로 현장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는 읍·면사무소 담당 공무원에 방문 요청을 한 군민과 행정기관에서 사전에 파악한 고령자·거동 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방문 신청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대상자 파악 등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면 공무원이 직접 해당 군민의 가정을 방문해 신청서 접수와 소비 쿠폰 지급을 동시에 처리하는 원스톱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T/F을 구성하고 전담 콜센터를 설치·운영하는 등 행정력을 총동원해 군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한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군민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행정을 강화하겠다고령자 등 신청이 어려운 분들까지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7.24 13:44 수정 2025.07.24 13: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