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토리 ‘글로컬63탐사대 1박 2일’ 참가자 모집

외국인 청년들과 떠나는 1박 2일 여행

K-전통간식부터 글로벌 캠프까지… 글로컬63탐사대 1박 2일 선착순 모집 중


잼토리가 글로컬63탐사대 12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컬63탐사대 1박 2일’ 모집 포스터

 

글로컬63탐사대 12일은 글로컬63탐사대의 심화 프로그램이다. 글로컬63탐사대는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에 선정된 음성군 청년마을 글로컬타운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 지역 탐방 프로그램이다.

글로컬63탐사대 12일은 세 가지 하위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K-전통간식 탐사대(12)는 주민이 만든 특별한 음성군 풍류 다과상, 100년 방앗간 참기름 찰떡플 막걸리, 한국의 전통문화 등을 체험하고 맛있는 전통간식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K-한국여름 탐사대(12)는 한국의 여름 문화를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수제맥주투어, 청년빵집 브런치, 복날문화체험, 수박화채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 20명을 찾고 있다.

K-청년캠프 탐사대(12)는 수상워터 생존게임, 도미노게임, 글로벌 팀대전, 수레의산 트레킹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청년 연대 캠프로, 참가자 50명을 모집 중이다.

참가 신청은 710일부터 81일까지이며,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네이버밴드 로컬여행정보센터에서도 접수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 행사에는 베트남 국적 청년과 가족팀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음성군 여행코스한국전통체험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탐사대 미션을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전통 떡 수업과 오리바람떡 만들기를 경험하고, 음성향교를 방문해 한국 유교 문화에 대해 배우고, 탐방 코스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발표했다.

글로컬63탐사대를 수료한 외국인 청년들은 음성군의 매력을 모국어로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잼토리 소개

잼토리는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관광콘텐츠기업으로 국내 최초 산업관광 패키지 개발, 농촌관광, 테마관광 기획 및 운영 맞춤형 견학, 체험, 관광 행사, 축제 기획 및 운영, 마을관광코스 개발 및 가이드 육성 기획, 교육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지역 자원에 재미있는 스토리를 입혀 관광 상품으로 제작하고 주민주도 관광 상품으로 운영하는 청년기업이다.

웹사이트:http://www.jamtory.com


 

작성 2025.07.23 06:42 수정 2025.07.23 06: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개미신문 / 등록기자: 김태봉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