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사업단이 ‘2025 전국 청소년 오픈SW GAME 코딩대회 with 파이썬’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파이썬을 활용한 자유 주제 게임 개발을 통해 청소년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실전 코딩 역량을 키우고, 소프트웨어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중·고등학생(14~19세)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자유 주제로 자신만의 게임을 기획·개발하되, 파이썬 언어 활용이 필수다. 개발 플랫폼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파이썬 기초 강의부터 제출 파일 샘플, 실전 코딩 강의까지 단계별 필수 강의와 자료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총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1차(6.2.~6.22), 2차(6.23~7.13), 3차(7.14~7.27), 4차(7.28~8.10) 일정 중 원하는 시기에 신청 가능하나, 신청이 빠를수록 '참가자 제공 파일'을 먼저 받을 수 있으므로 조기 신청을 권장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25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한양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팀은 각 25만원, 우수상 10팀은 각 10만원의 상금과 한양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 확인은 대회 홈페이지(www.hue-youthsw.com)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참가 신청 후, 홈페이지 내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가능하다.
한양대학교ERICA 이은선 교수는 “파이썬으로 자유롭게 게임을 설계하고 코딩하며 청소년들이 실전 중심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SW 역량을 키우고, 지역 사회 전반의 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