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창업보육센터가 오는 8월 6일, 도내 여성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8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경기도 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에 앞서 진행되며, 입주 조건과 신청 절차 등 모집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한다. 더불어 입주 신청 시 필수인 사업계획서 작성법도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입주기업 선정 기준과 함께 입주 후 제공되는 사무공간, 멘토링,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자세히 설명한다.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표준사업계획서 작성법’에 관한 전문가 특강도 함께 진행돼 여성 창업자의 성공적인 준비를 지원한다.
설명회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도내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 신청은 경기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홈페이지(www.dreammaru.or.kr)의 교육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접속 링크는 설명회 전날 신청자에게 개별 발송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여성 창업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많은 여성이 안정적으로 창업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현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사업본부장은 “여성창업보육센터는 창업 초기 여성에게 사무공간 제공과 컨설팅,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거점 기관”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실질적 도움과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