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마음 잇는 편의점”…부천시, 생명사랑 ‘마음이음존’ 본격 운영

부천시-CU편의점, ‘마음이음존(ZONE)’ 본격 운영

부천시가 부천시자살예방센터, CU 편의점과 협력해 ‘2025년 생명사랑실천편의점 마음이음존(ZONE)’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민 마음 잇는 편의점”…부천시, 생명사랑 ‘마음이음존’ 본격 운영

이번 사업은 시민의 정신 건강을 지키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음이음ZONE’은 일상적으로 찾는 편의점을 거점 공간으로 삼아 시민들이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부천시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전문적이고 신속한 상담과 개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CU 편의점은 부개은서점, 부천고강수주점, 부천소사본점, 부천아이파크점, 삼보테크노점, 소사베스트점, 소사주공점, 심곡골드점, 심곡리브점, 심곡향기점, 원미베스트점, 역곡지영점, 원종제일점, 원종행복점 등 총 14곳이다.


시민은 해당 편의점을 방문해 매장 내 비치된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마음 검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매월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이벤트는 2025년 1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생활밀착형 공간인 편의점을 활용함으로써 시민들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이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과 정신건강센터 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음이음ZONE’ 관련 문의는 부천히어로 홈페이지(www.bucheonhero.or.kr) 또는 부천시자살예방센터(032-654-4024, 내선 646)로 하면 된다.


작성 2025.07.21 18:24 수정 2025.07.22 02: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