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이 7월 16일 ‘2025년 부천시 품질우수상품 선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품질우수상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제품의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36개 기업이 참여해 전년 대비 71.4% 증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기술력과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기술성 평가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품질우수상품 인증을 받았다.
대상은 ㈜코세스의 **‘High Performance Solder Ball Mount’**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파스텍의 ‘Ezi-SERVOII EtherCAT’, ▲㈜에이엘로봇의 ‘TSR 시리즈’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세한프레시젼의 ‘3중 연동 도어 장치’, ▲SJ밸브의 ‘복합 정유량 밸브’, ▲㈜마커스의 ‘접이식 자전거 팝사이클’, ▲미래휴먼카리스의 ‘실외용 대용량 직수장애인겸용 정수기’, ▲㈜푸른공식의 ‘다미로띠 프리미엄 우유크림믹스’ 등 5개 제품이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유로의 ‘ESL 스마트컵’, ▲㈜밸리언텍스의 ‘스큐빅 고양이 자동 화장실’이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제품에는 2년간 ‘부천시 품질우수상품 인증 로고’ 사용 권한이 부여되며,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및 홍보 예산도 지원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장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부천산업진흥원은 인증 제품에 대한 전시 및 홍보존을 운영해, 우수 제품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신동학 원장은 “이번 품질우수상품 선정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부천시 우수 기업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