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제3회 이천펫축제’가 9월 13~14일 양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열린다. 반려동물과의 유대감을 강화할 놀이 이벤트와 전문가 상담, 체험·입양 캠페인으로 채워져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컨택 대회’, ‘반려견 운동회’ 등 교감형 놀이 이벤트 ▲‘오엑스 퀴즈’, ‘숨바꼭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참여형 게임이 준비됐다. 또한 전국 어질리티 대회와 다양한 포토존도 운영된다.
행동·건강 상담소 공간에서는 수의사, 훈련사, 반려동물 행동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행동 문제, 훈련, 펫티켓 교육에 대한 전문 상담은 물론 무료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정보 제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이천이 자랑하는 도자기를 활용한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반려동물 식기 등을 직접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유기동물 문제 해소를 위한 입양 캠페인도 함께 열린다.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입양 활성화를 도모하며, 방문객들이 편히 쉬며 교감할 수 있는 휴게시설도 마련된다.
이천시는 “반려동물과 깊이 교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로 꾸밀 예정”이라며 “9월 13~14일 이천 도자예술마을로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