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매도시 강릉과 함께하는 ‘I LOVE 강릉’ 테마행사 개최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함께 자매도시 강릉시 테마행사 진행

부천시는 자매도시 강릉시와의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함께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I LOVE 강릉’ 테마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 자매도시 강릉과 함께하는 ‘I LOVE 강릉’ 테마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20년간 이어진 부천시와 강릉시의 우정과 협력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강릉의 음식, 문화, 관광을 소개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현대백화점 중동점과의 협업으로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행사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카페H에는 강릉 해변을 연상시키는 휴식 공간과 포토존이 조성되며, 갤러리H에서는 강릉의 자연과 일상을 담은 사진전이 열린다. 또한 현대식품관에서는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 엄지네 포장마차, 정남미명과, 강릉달샌드, 강릉막걸리술빵 등 강릉의 인기 맛집 팝업과 찰옥수수 산지 직송전이 진행된다.


야외 중앙광장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강릉단오제의 전통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4층 본관과 유플렉스 연결 통로에는 부천시와 강릉시를 소개하는 시정홍보관이 설치돼 시민들이 두 도시의 매력과 특색을 한눈에 비교하며 체험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0년간 이어온 두 도시의 우정이 문화, 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 더욱 확장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강릉의 매력을 경험하고 자매도시 간 협력의 의미도 깊이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자매도시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관광시설 이용료 상호 할인, 대표단 상호 방문 및 공연단 파견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07.16 18:03 수정 2025.07.17 00: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