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케어 브랜드 소사라(SOSARA)가 대한민국 주짓수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자사 대표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주짓수는 최근 아시아선수권, 세계선수권, 아시안게임 등 국제 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올리며 국가적인 주목을 받는 스포츠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체급을 기반으로 한 격투기 종목인 만큼 훈련 중 체온 상승, 땀, 피부 마찰 등이 심해 철저한 위생 관리와 빠른 쿨링이 경기력 유지에 필수적이다.
소사라는 이러한 스포츠 현장의 니즈를 반영해, 16가지 유해 성분 무첨가, 라임바질&만다린 향, 강력한 쿨링감이 특징인 남성청결제 ‘더강력’을 선수단에 1년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훈련 직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저자극 포뮬러로, 실제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며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
소사라 대표는 “눈에 보이는 경기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보이지 않는 관리”라며, “소사라는 강인한 남성일수록 더 섬세한 케어가 필요하다는 철학으로 제품을 개발해왔고, 국가대표팀과의 만남은 그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주짓수 국가대표 감독 박현갑은 “대표팀을 향한 후원은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응원이자 큰 격려”라며, “소사라 제품은 땀과 열로 지친 선수들에게 쾌적한 샤워 환경을 제공하며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브랜드가 이런 진정성 있는 후원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국내 남성청결제 시장은 ‘자기관리’와 ‘건강한 성 감수성’의 확산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기능성과 감각적 요소를 갖춘 프리미엄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소사라는 운동선수들의 극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실제 성능을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에게도 일상의 자신감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사라는 앞으로도 '남성을 위한 진짜 케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더 많은 이들이 자신을 돌보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응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