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준 대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선한 영향력 실천하는 문화예술인… 브랜드 혁신과 글로벌 자문으로 한국의 위상 높여
2025년 7월 5일(토),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청담K · K아트컴퍼니의 최형준 대표가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형준 대표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갤러리 및 멤버십 갤러리를 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 환원과 지속적인 기부 및 봉사 활동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그는 창의적인 예술 기획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으며,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 자비 나눔 장터 및 연등행사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22호이자 유네스코에 등재된 전통문화행사에 조계사·봉은사 청년대표로 참여해, 관세음보살 연등행렬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우리 전통문화의 보존과 실천에도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 대표는 최근 몇 년 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자문, 디지털 기반 혁신 전략, 현장 친화형 경영 구조 개선 프로젝트를 주도하며, 브랜드 산업의 체질 개선과 시장 확장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공로로 이번 시상식에서 경영인 대상도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고, 국회의원 장철민 의원실, 세종국민의원회, TV조선 캠퍼스, 파이낸스뉴스 등이 공동 주관했으며, 사회는 황인선·정다은 아나운서(1부), 가수 이지훈·박수빈 아나운서(2부)가 맡아 자리를 빛냈다.
최형준 대표는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며, 국내 브랜드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교두보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