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료기기 산업 육성 위해 병원-기업 교류행사 개최

경기도내 주요 상급종합병원·연구원과 의료기기 중소기업 대상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3일 경과원에서 ‘경기 의료기기 협의체 기관 설명회 및 기업 상담회’를 열고, 도내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경기도, 의료기기 산업 육성 위해 병원-기업 교류행사 개최

이번 설명회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비롯해 의료기관, 시험기관, 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병원과 연구원이 기업들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개발과 인허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국산의료기기 AAA 프로그램: 전주기 지원시스템’을,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의료기기 스타트업 및 연구자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의료기기 시험 및 인허가 지원과 맞춤형 지원사업을 공유했다.


설명회 후에는 28개 의료기기 기업과 4개 기관 간 1:1 상담회가 이어져, 기업들은 임상시험 준비, 사용적합성 평가, 병원 내 마케팅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논의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엄기만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는 협의체 기반 협업의 첫 걸음으로, 경기도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참여 기관과 기업 간 활발한 교류와 연계를 통해 견고한 의료기기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7.03 18:17 수정 2025.07.03 22:4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김기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