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외국인 의료지원에 한뜻 모아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서산시가족센터·직장새마을운동서산시협의회와 업무협약

[서산=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시청 시장실에서 3일 열린 외국인 의료지원 프로그램 업무 협약식

충남 서산시가 관내 외국인 거주자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누구나 살맛 나는 서산 실현에 관내 3개 기관과 뜻을 모았다.

 

시는 3일 ()서산시자원봉사센터서산시가족센터직장새마을운동서산시협의회 등 관내 3개 기관·단체와 외국인 의료지원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는 이완섭 서산시장이경구 ()서산시자원봉사센터장이창 직장새마을운동서산시협의회장류순희 서산시가족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비롯한 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에 뜻을 모았다.

 

시에 따르면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27일 서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외국인 의료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관내 외국인 거주자를 대상으로 양·한방 의료건강교육치아 관리 및 충치 예방 교육응급 심폐소생술 시연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의료보험 가입세금 신고 및 환급 등 법률 및 세무 상담네일아트·미용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어 외국인과 함께하는 상생 자원봉사문화교류 및 아동 대상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며설문조사 및 간담회를 통해 프로그램 개선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외국인이 지역 구성원으로서 향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순환 구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가 외국인을 지역의 한 구성원으로서 포용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도약하는 서산살맛나는 서산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5.07.03 14:01 수정 2025.07.03 14: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