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2차 모집

도, ‘제2차 예비사회적 기업 공모’…오는 8일 지정계획 설명회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남도는 오는 23일까지 도내 사무실을 두고 있는 법인·단체를 대상으로 ‘2025년도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 모집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 목적 실현을 조직의 주된 목적으로 하며, 조직 형태와 사회적 목적 실현, 영업활동 수행, 배분 가능 이윤을 사회적 목적으로 사용, 관계 법령 준수·교육 이수 등 지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도는 신청 서류 검토 및 현장 실사를 거쳐 지정 요건을 충족한 법인·단체에 대해 사회적 가치 추구, 사업 목표, 사업 내용의 우수성, 사업 역량 등을 심사해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정할 예정이며, 지정 기간은 3년이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충남 사회적경제기금 컨설팅·교육 사업개발비 판로 지원 충남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입주 및 입주기업 대상 추가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사회적기업포털(www.seis.or.kr) 통합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도는 오는 8일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계획 설명회를 열고 공모 신청 방법과 관련 제도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 6개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정한 데 이어 이번 모집으로 더 많은 법인·단체가 참여해 도내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면서 공모에 앞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계획 설명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5.07.01 15:12 수정 2025.07.01 15: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