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면지사협, 취약계층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홍성군자원봉사센터 ‘보금자리봉사단’과 협력

[홍성=시민뉴스] 주현수 기자

서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순화, 민간위원장 이서준)는 지난 28 주거환경이 열악한 기초생활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주택 노후화로 인해 벽지와 장판이 심하게 훼손되고 곰팡이와 습기가 발생하는 등 쾌적한 생활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협의체와 봉사단은 벽지와 장판을 전면 교체하고, 내부 청소 및 정리를 통해 생활환경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직접 도배와 장판 시공, 집안 정리에 정성을 다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작업을 마친 뒤 수혜자는오랜만에 집이 환해지고 마음도 한결 편해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서준 민간위원장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따뜻한 주거환경을 마련해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협의체에서 발굴하고 서부면 행정 복지센터와 협의하여 추진되었으며, 홍성군자원봉사센터의 보금자리봉사단과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민·관이 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작성 2025.07.01 13:41 수정 2025.07.01 13: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주현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