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성료

구강 건강 체험부터 어린이 뮤지컬까지, 주민 참여형 행사로 큰 호응

[홍성=시민뉴스] 주현수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라는 슬로건 아래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지난 611, 보건소 앞 광장에서는 헌 칫솔 줄게 새 칫솔 다오캠페인을 실시해, 사용하던 칫솔을 반납하면 새 칫솔로 교환해주는 행사를 운영했다. 홍성군치과의사회와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많은 군민들의 참여 속에 구강위생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특히 이날 운영된 구강건강 체험관은 공중보건치과의사와 함께 구강검진 구취 측정 치면세균막 검사 구강 상담 OX 퀴즈 롤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624일에는 홍주문화회관에서 어린이와 초등학생 450여 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이 열렸다.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관람하며 올바른 칫솔질과 치아 관리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홍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특히 어린이들이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작성 2025.06.30 17:19 수정 2025.06.30 17: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주현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