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선학)는 2025년 6월 26일(목) 오전 11시, 금사면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주민자치 추진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금사면 행복복지센터 총무팀은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안내하고, 운영 중인 재활용품 교환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쓰레기 감량과 자원 재활용에 대한 주민 인식 제고를 위한 유익한 정보가 공유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 2분기 프로그램 접수 현황 및 마감 보고 ▲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계획
▲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목적회관에서 진행 예정인 제과제빵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도구 구매 등 준비사항을 공유하고 필요한 장비 구비 방안에 대해 논의
▲ 금사 체육공원 내 트랙 보수와 향후 활용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건강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향 등의 주요 안건이 논의되었다.

박선학 위원장은 “주민의 삶과 밀접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금사면 박거수 면장을 비롯해 위원들이 참석해 적극적인 의견을 나누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뜻을 모았다.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생활밀착형 현안 해결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자치문화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