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의사과학자 NET-WORKSHOP」 개최

보건복지부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참여자 간 네트워킹의 장 마련

대학생부터 리더 연구자까지, 의사과학자의 현재와 미래를 잇다

의사과학자 진로 멘토링부터 연구활동 경험까지 공유

[출처: 보건복지부_2024 의사과학자 NET-WORKSHOP]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12월 6일(금) 오전 9시 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2024 의사과학자 NET-WORKSHOP」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의사과학자 NET-WORKSHOP」은 전국의 의사과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향후 비전을 논의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보건복지부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참여자, 기초의학 분야 학회 관계자,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선·후배 의사과학자 간 연구 경험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의과대학 학부생 연구경험 발표 및 선배 의사과학자 멘토링 ▲전일제 박사과정 우수연구자 시상식 및 연구성과 발표 ▲선배 의사과학자의 연구사례 소개 및 네트워킹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의사과학자는 임상현장의 수요를 보건의료 연구개발과 연결하여 산업혁신과 국민건강 증진을 이끌 핵심인력이다. 전세계적으로 의사과학자에 대한 양성 및 연구지원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라며, “향후 우리나라에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가 배출될 수 있도록 의사과학자 진로에 진입할 때부터 독립적 연구자로 성장할 때까지 전주기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작성 2024.12.06 10:44 수정 2024.12.06 10: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박태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