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사단법인 에스디지유스는 나이지리아 교육부 관계자들과 ㈜인라스에서 국내 교육 솔루션 업체, IT수출 업체들과 나이지리아 교육혁신방안에 대해 전략회의를 가졌다.
이 행사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 NGO 단체인 사단법인 SDG YOUTH(이사장/김주용) 와 ㈜인라스(대표/유기조.유태식)가 공동 주관으로 진행했다.

㈜인라스는 행사를 진행하면서 향후 양국간 교육문제에 관련 협력과 국내 교육솔루션 수출에 교두보를 확보한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한 나이지리아 교육부 관계자들은 한국의 우수한 교육 솔루션을 나이지리아 고등학교 졸업 이후 직업교육 및 사회 경험 청년교육을 위한 교육 컨텐츠 개발 및 교육운영 기술 전수를 희망하였다.
나이지리아 교육시스템은 16세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8세에 대학을 진학하는데 2년간의 공백기간의 직업교육과 대학졸업 후 의무기간 1년의 사회경험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기술 세미나 발표자로 나온 유미나 교수는 경기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뷰티 웰니스 교수이며 한국펫대체의학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유미나 교수는 발표를 통해 나이지리아에서 재배하고 있는 다양한 허브식물들을 통한 오일 생산과정 및 브랜딩 기술 교육을 통한 대체의학 접목에 관하여 발표를 하였다.
청년층에 대한 기술 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수출 방안까지 다양한 방법론에 대하여 발표를 진행하였다.

유미나 교수의 팀파트너로 참석한 캐나다 전문가 브라이언은 해외사례 및 수출방안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여 나이지리아 교육부 관계자들 관심을 끌었다.
유미나 교수는 Aromatherapy Technology Education for people in Nigeria 제목으로 다양한 한국의 아로마 테라피 교육 컨텐츠를 통해 나이지리아 적용방안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였다.

한국의 교육 컨텐츠에 나이지리아 교육부 관계자들은 한국 교육환경 및 교육 컨텐츠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며, 향후 양국간의 교육관련 정보 교류 및 나이지리아 교육 발전 협력과 한국의 선진화된 교육 솔루션 업체들의 참여를 희망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