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유통을 잇는 수출 전략, 대만 시장에서 존재감 키운 한국 기업 (주)에이원글로벌

Eslite 입점과 우더궁 협업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뢰 구축


 대만 수출 전문 유통사 (주)에이원글로벌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린스(Collins)’를 중심으로 대만 시장에서 점진적인 성과를 쌓아가고 있다. 현지 유통 구조와 문화적 맥락을 함께 고려한 전략이 안정적인 브랜드 안착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콜린스는 ‘EVERYDAY GOOD MOOD’를 슬로건으로 인센스를 중심으로 일상의 분위기와 감성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주)에이원글로벌은 콜린스의 대만 총판으로서, 대만 전역에 4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Eslite(誠品生活) 입점을 추진하며 현지 유통 기반을 넓혔다. Eslite는 서적과 리빙, 디자인 소품, 향 제품을 함께 큐레이션하는 문화·라이프스타일 복합 공간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중시하는 소비자층이 두텁다.

 

또한 (주)에이원글로벌이 기획을 주도한 ‘콜린스 인센스 흑호장군 에디션’은 대만 중부 지역 전통 사원 우더궁(武德宮)과의 공식 협업으로 제작된 한정판 제품이다. 재물과 평안을 상징하는 흑호장군의 문화적 의미를 현대적인 향 제품으로 풀어내며, 국내와 대만에서 동시에 소개됐다.

 

(주)에이원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획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대만 시장 특성에 맞는 스토리와 협업을 통해 한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에이원글로벌은 이러한 대만 수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2월 5일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대만 수출 전문 유통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작성 2025.12.23 17:22 수정 2025.12.23 17: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