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꽃님이네’ 2025 KBS N 브랜드 어워즈 ‘직화구이 김’ 부문 대상 수상




프리미엄 김 브랜드 ‘옆집 꽃님이네 김’이 2025 KBSN 브랜드 어워즈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 만족도, 품질 우수성,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되는 이번 어워즈에서 중소 식품 브랜드가 대상을 차지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옆집 꽃님이네 김’은 전남 청정해역의 김 원초만을 선별해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구워내는 것이 특징이다. 

심사위원단은 “옆집 꽃님이네 김은 제품의 완성도뿐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강성과 지속가능성,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 방식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국내 프리미엄 김 시장의 기준을 끌어올렸다”고 평가했다.

최근 브랜드 성장의 또 다른 동력은 마켓컬리 공식 입점이다. 

올해 중반부터 판매가 시작된 옆집 꽃님이네 김은 첫 주부터 ‘재구매율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켓컬리는 “정직한 원재료와 뛰어난 맛으로 프리미엄 소비자층의 요구에 정확히 부합하는 브랜드”라며 입점 이유를 밝혔다.

옆집 꽃님이네 김 관계자는 “소비자 분들의 큰 사랑 덕분에 의미 있는 상까지 받게 됐다”며 “마켓컬리 입점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김을 소개하고, 다양한 건강한 먹거리도 출시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는 유통 경로 확대와 더불어 제품 라인업 확장 등 다양한 성장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작성 2025.12.23 19:00 수정 2025.12.23 19: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브랜드경제신문 / 등록기자: 박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