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애니락, 이현진 대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고령친화 푸시풀 도어록으로 주거 환경 혁신 선도
고령자, 장애우 등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실현... 공공기관 및 B2B 시장 확장 초석 마련
프리미엄 인테리어, 복지, 실버, 재난안전 제품을 개발하는 기술혁신 기업 (주)애니락의 이현진 대표가 고령친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시상식은 지난 11월 20일에 진행되었다.
고령친화 산업 발전에 대한 헌신, 보건복지부장관상으로 결실
(주)애니락 이현진 대표는 평소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고령 인구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특히, 손목에 힘이 약한 어린이, 고령자, 장애우, 성인 모두의 사용성을 고려한 혁신적인 푸시풀 도어록 '아리' 개발을 통해 도어록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현진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은 저희 애니락이 지향하는 유니버설 디자인과 배리어프리 가치가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합니다. 고령화 사회에서 문을 열고 닫는 일상이 불편이 아닌 편리함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헌신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쁩니다"라며, "업계 전문가분들과 어르신들의 편리한 주거 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더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주)애니락, 도어록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안전'과 '편리'를 더한 푸시풀 도어록
(주)애니락은 '매일 사용하는 우리집 도어록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할 수는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했습니다. 그 결과, 밀어서 편리하게 열 수 있는 푸시풀 방식을 채택하고, 화재 시에도 빠르고 안전한 대피를 돕는 구조를 갖춘 제품 ‘아리’를 출시했습니다.
애니락의 도어록은 단순히 문에 부착된 도구를 넘어, 사용자의 편리성, 안전성, 설치의 경제성, 인테리어 효과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유니버설 디자인과 배리어프리 기능을 갖춰 가족 구성원 모두의 안전과 편리함을 지향합니다.
제품 라인업: 세계표준규격의 키/코인키 푸시풀 도어록, 핀타입 푸시풀 도어록, 방화문 푸시풀 도어록, 디지털 푸시풀 도어록 등 사용자 맞춤형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공 분야 혁신 성과와 향후 성장 동력
글로벌 고령 인구 증가 추세에 맞춰 실버 산업 초기 단계부터 4년간 고령자 실증 평가를 거쳤으며, 건강보험공단의 체험센터에도 '생활 밀착형 기술 우수 고령친화제품'으로 전시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최근 조달청 시범 사업으로 경로당 및 시설 약 370개소에 성공적으로 설치를 완료하며 공공 시장 진출의 기반을 확고히 다졌다. 또한, 현재 애니락의 기술은 정부의 NEP(New Excellent Product, 신제품 인증) 최종 심의를 앞두고 있어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공인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주)애니락은 공공기관, B2B, B2C, 그리고 해외 수출까지 확장성의 초석을 다졌다. 이현진 대표는 "시리즈로 준비된 제품군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했으며, 현재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주변에 투자 아이템을 찾으시는 분들께 저희 애니락의 비전을 공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주)애니락은 2020년 에이텍으로 설립되어 2021년 (주)애니락으로 법인 전환했으며, 우수산업디자인(GD), 상표/디자인권전 무역협회장상, 서울 국제 발명전시회 금상 및 동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과 특허를 보유하며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위치: 인천광역시 남동구 함박외로 396 3층 305-2호

Ⓒ한국IT미디어그룹,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 최고전문고문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