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소장 이성혁)은 지난 11월 14일, ‘2025년도 6차 대전지역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아웃리치 활동’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아웃리치는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자 청소년쉼터, 관공서, 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각계의 유관기관이 함께 연합하여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거리상담을 하는 활동이다.
이번 ‘2025년도 6차 대전지역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아웃리치’는 대전 내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지시설 및 공공서비스 등을 알리는 활동이다. 이날 활동에는 ○청소년쉼터 ○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금연지원센터 ○성문화센터 등 대전 내 9개 청소년 유관기관의 29명의 인원이 모여 중구 은행동 스카이로드, 대흥동 먹자골목, 서구 복수동 및 동구 가양동에서 동시에 거리상담을 진행하여 대전의 청소년 1,000여명을 만나 청소년 쉼터를 비롯한 청소년 유관기관을 알렸다.
이성혁 대전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소장은 “올 한해도 고생한 청소년들, 특히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격려와 위로가 되길 소망하며, 연합 아웃리치는 청소년 쉼터와 유관기관은 언제나 청소년들의 곁에 있는 것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2025년도 대전지역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아웃리치는 지난 3월, 활동을 시작으로 총 6차에 걸쳐 대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2026년에도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문의: 042-221-1092. 대전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