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연합뉴스] 김준수 기자 = (주)플랫티스트는 크리에이터와 기업, 소비자까지 모두 상생하는 구조를 지향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 10월 28일 플랫티스트 본사에서 DREAMERS와 함께 탁구 스포츠 활성화 및 미래 스포츠 산업 인재 개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REAMERS, 핑퐁 드림어스는 15년 이상의 탁구장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현역 탁구 선수 및 은퇴 선수 출신의 지도자분들과의 협업을 통해 탁구를 알리는 것에 힘쓰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경기도 평택에 전국 최초로 1~2층 규모의 탁구카페를 오픈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탁구를 알리고, 지도 경력이 풍부한 코치에게 레슨도 받을 수 있어 인근 지역 주민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각종 브랜드의 탁구 용품을 쉽게 비교하며 구입할 수 있어 탁구 초보자들이 방문하기도 좋은 곳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주)플랫티스트 우관제 명예회장과 이한영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탁구 관련 콘텐츠 제작, 대회 홍보, 건강 캠페인 등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업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며, 탁구에 재능있는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플랫티스트 플랫폼 내 FLAT LIVE는 주제가 무엇이든, 누구나 자유롭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고 영상을 올릴 수 있는 공간으로 탁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방송 컨텐츠들이 업로드 될 예정이며, 국내부터 해외까지 두터운 스포츠 팬층을 확보해 수익 창출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핑퐁 드림어스 조동수 대표는 “두 아들을 탁구 선수로 키우기 위해 15년 넘게 지켜본 경험을 토대로 엘리트 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지 배우게 되었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탁구 아카데이 설립과 스포츠 관련 케어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주)플랫티스트 김혜리 대표는 “DREAMERS와의 협약을 통해 탁구에 대해 흥미를 갖고 지역 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하도록 함께 힘쓰며, 플랫폼을 통해 아이들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스포츠로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