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묵로스터리커피, 전포카페거리 속 조용한 커피 공간

스페셜티 커피 본질에 집중한 로스터리 카페, 품질로 인정받아

‘묵묵블렌딩’ 중심의 메뉴 구성…홈카페∙정기배송 등 고객 접점 확대

부산 전포카페거리에 소재한 묵묵로스터리커피에서 강희주 대표가 스페셜티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묵묵로스터리커피)

 

부산 전포카페거리 중심에서 한결같은 철학으로 주목받는 카페가 있다. ‘묵묵로스터리커피’는 이름처럼 조용히, 묵묵히 커피 본질에 집중하며 스페셜티 커피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묵묵로스터리커피'는 이름 그대로 묵묵히 좋은 원두를 고르고, 정성스럽게 볶아내며, 진심으로 커피를 대하는 공간으로 2024년도에는 (사)한국커피협회로부터 올해의 K-CAFE 수상한 바 있다.

 

묵묵로스터리커피는 로스팅 설비를 갖춘 로스터리 기반의 카페로, 생두의 선별부터 로스팅, 추출까지 전 과정을 직접 다룬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묵묵블렌딩'은 진한 바디감과 깔끔한 뒷맛이 조화를 이루는 블렌딩 원두로, 에스프레소는 물론 라떼와도 뛰어난 궁합을 자랑한다. 단맛과 산미의 균형이 뛰어나 디저트와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며, 커피 본연의 풍미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곳에서는 싱글오리진 원두부터 디카페인, 콜드브루, 다양한 원두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홈카페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묵묵로스터리커피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내부 공간은 군더더기 없는 차분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은은한 조명과 널찍한 테이블 배치, 절제된 장식은 커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낸다. 이 같은 분위기 덕분에 이곳은 핸드드립 커피를 즐기려는 애호가부터, 업무에 몰두하는 프리랜서, 로스팅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까지 다양한 이들이 찾는다.

 

고객 리뷰에 따르면 '커피 향이 좋고 공간이 깔끔하다', '사장님의 커피 설명이 인상 깊다'는 평가가 다수를 차지한다. 상업적 마케팅보다 품질 중심의 브랜딩에 집중한 덕분에 고정 고객층도 점차 늘고 있다.

 

묵묵로스터리커피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을 넘어, 커피 문화를 전파하고자 하는 목표도 지니고 있다. 홈카페 선물용 패키지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으며, 현재 커피 세미나 운영이나 원두 정기 배송 등 진행중이다.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점차 대중화되는 가운데, 묵묵로스터리커피는 묵묵하지만 뚜렷한 철학으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다. 유행을 따르기보다 커피 본질에 집중하며, 소비자에게 정직한 한 잔을 제공하고자 하는 이곳의 진정성이 점차 빛을 발하고 있다.

 

묵묵로스터리커피 강희주 대표는 "좋은 커피는 결국 정직한 과정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며, "묵묵히, 꾸준히 좋은 원두를 고르고 좋은 추출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성 2025.11.07 14:10 수정 2025.11.07 14: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최재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