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불던 지난 10월 18일, 정부 인증 가사서비스 전문기업 송연돌봄컨설팅(대표 김소윤)이 한부모가족을 응원하기 위한 뜻깊은 현장에 함께했다.
송연돌봄컨설팅은 서울시와 서울시 한부모 가족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2025 모두하나대축제’에 참여해, ‘친환경 설거지바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한부모가족과 시민들에게 환경과 돌봄의 가치를 함께 전했다.
‘모두하나대축제’는 한부모가족의 자립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표로 매년 열리는 서울시 대표 행사로, 올해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 일대에서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송연돌봄컨설팅의 체험 부스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천연 원료를 활용해 직접 설거지바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만들었다.
송연돌봄컨설팅은 이번 행사 참여 외에도 한부모 가사서비스 사업을 통해 한부모가족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청소, 세탁, 정리정돈 등 맞춤형 가사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부모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가사지원 프로그램과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송연돌봄컨설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들이 일상에서 조금 더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와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연돌봄컨설팅은 정부 인증 가사서비스 기관으로, 중장년층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가사관리사 직업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