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꽃배달서비스 1위 ㈜희원플라워, ESG실천 위한 ‘친환경 오브제·쌀화환’ 서비스 확대

- “꽃으로 나누는 행복, ESG로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사회”

- 친환경 오브제·쌀화환 도입으로 ESG 실천 강화

- ESG 비전 ‘식물과 함께 행복한 삶’ 실천

“꽃으로 나누는 행복, ESG로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사회”

전국 꽃배달서비스 전문기업 ㈜희원플라워(대표 김주관)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 장례식장 근조오브제, 축하오브제, 근조쌀화환, 축하쌀화환, 근조바구니 등 지속가능한 꽃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희원플라워는 3년 연속 전국꽃배달서비스 부문 1위(한경비즈니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일간스포츠 KQSI 등)를 기록한 업계 대표 기업으로, 이번 ESG 친환경 서비스 확대를 통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친환경 오브제·쌀화환 도입으로 ESG 실천 강화

이번에 선보인 ‘근조오브제’와 ‘축하오브제’는 기존 인조 조화 대신 재활용 가능한 자재와 생화 중심의 구조물을 활용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근조쌀화환’과 ‘축하쌀화환’은 행사 후 쌀을 지역 복지시설이나 소외계층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나눔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는 ESG형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희원플라워는 이러한 친환경 상품들을 전국 2,000여 제휴 화원 네트워크를 통해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공급하며,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전기화물차 도입과 묶음 배송 체계도 확대하고 있다.

 

■ ESG 비전 ‘식물과 함께 행복한 삶’ 실천

희원플라워는 ESG 경영 슬로건으로 “식물과 함께 행복한 삶”을 내세우며, ‘ESG로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 구현’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ESG 캠페인과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화훼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지표 개발과 실천 모델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앞서 수원대학교 폭우 피해 복구를 위해 산사나무 조경수 200주(1,500만 원 상당)를 기증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다.

 

전국꽃배달서비스 ㈜희원플라워 김주관 대표는 “꽃은 단순한 상품이 아니라 마음을 전달하는 매개체이자,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상징”이라며
“이번 친환경 오브제·쌀화환 도입은 고객의 마음을 전하면서도 환경을 지키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ESG 경영의 실질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희원플라워는 ‘정직한 서비스, 믿을 수 있는 품질, 따뜻한 마음 전달’이라는 기업 철학 아래, ESG경영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화훼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꽃배달서비스 주문방법

희원플라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59flower

 

희원플라워 공식 홈페이지
www.flower1566.co.kr

 

고객센터
☎ 1566-9166 / 010-4140-1566
✔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가능

 

작성 2025.10.09 10:35 수정 2025.10.09 11:04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안명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