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일경험프로그램, 네이처이앤티서 친환경 제조·에너지 실무 프로젝트 진행 중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옹골찬사람들이 운영하는 미래내일일경험프로그램이 2025년 8월 11일부터 10월 3일까지 네이처이앤티 현장에서 친환경 제조·에너지 분야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청년들은 산업 현장에 맞춘 과제를 통해 실제로 쓰일 수 있는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청년들은 △산업용 분쇄기 공업용 나이프 재활용 △재활용 소재용 비규격 분리형 압출 다이스 설계·제작 △파우치형 리튬이온배터리 리사이클링 전처리 분석 등 세 가지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네이처이앤티 관계자는 “청년들과 함께 현장에서 바로 검토 가능한 수준의 시안·분석 결과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재활용·리사이클링 분야에서 실제 적용을 염두에 둔 접근이라 기업 입장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옹골찬사람들 관계자는 “청년들은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실무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내는 과정을 경험하고, 기업은 자사의 현안과 맞닿은 새로운 접근 방식을 얻는다”며 “이러한 상호작용이 지역 현장에서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청년일경험포털(https://yw.work24.go.kr/main.do)에서 가능하다.









작성 2025.10.02 07:50 수정 2025.10.02 07:50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